구글 애드센스 GDPR 개인 정보 보호 규정 동의의 중요성

구글 애드센스 GDPR 개인 정보 보호 규정 동의의 중요성

GDPR이란 무엇인가요? GDPR은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의 약자로, 유럽연합에서 2018년 5월 25일부터 시행된 개인정보보호법입니다. 이 법은 유럽연합 내의 모든 기업과 단체가 유럽 시민들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할 때 준수해야 하는 규칙을 정한 것입니다. GDPR에 따르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는 주체는 다음과 같은 의무를 지닙니다.

 



구글 애드센스 GDPR 개인 정보

구글 애드센스의 역할

구글 애드센스는 웹사이트 소유자가 홍보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홍보 네트워크입니다. 하지만 이 홍보 네트워크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사용하며, 이는 GDPR과 관련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사용합니다. 쿠키 및 추적 구글 애드센스는 쿠키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하고 광고를 개인화합니다. 디바이스 정보 사용자의 디바이스 정보예 IP 주소, 브라우저 유형를 수집하여 광고를 제공합니다.

위치 정보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지역별 광고를 표시합니다.

구글은 어떻게 반응했나요?

구글은 이번 과징금에 관하여 항소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구글은 다음과 같은 성명을 내놓았습니다.

"우리는 유럽연합의 개인정보보호법을 존귀하게 여기고 준수하기 위해 애써 왔어요. 우리는 유럽 시민들에게 저희가 어떤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는지, 그리고 그들이 어떤 권리를 가지고 있는지에 관하여 명확하게 알려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번 과징금이 공정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번 결정에 관하여 법적인 절차를 밟을 것입니다.

 



포크번에서 도메인 구입

그리고 때는 2023년 9월 19일. 하루에 한 번씩 연재한 망초칼럼 이 어느새 17편이 되었습니다. 이제 블로그스팟 지부도 인터넷이라는 정보의 바다를 향해 출항할 때가 되었습니다. 애드고시에 응시할 때가 된 것입니다. 포크번에 로그인하고, 내가 예정해두었던 .com 도메인 이름을 검색했다. 다행스럽게도 아무도 가로챈 사람이 없습니다.. 장바구니에 추가합니다. 9월 초에 도메인 가격이 한 차례 인상되었습니다. 원래는 9.73달러로 알고 있었는데 인상으로 인해 10.37달러가 되었습니다.

쳇. 이럴 줄 알았으면 8월 말에 사둘 걸 그랬다. 아무튼, 포크번에서 도메인을 구입하면 두 가지 이점이 있는데 그건 WHOIS Privacy와 SSL 인증서를 기본으로 지원해야하는 것입니다.

블로그스팟에 2차 도메인 설정

이제 포크번 설정 탭은 내버려두고, 블로그스팟의 설정 맞춤 도메인 으로 간다. 그리고 맞춤 도메인에 www를 붙인 채로 구매한 구입한 도메인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런 방식으로 하고 저장을 누르면.? 권한을 확인할 수 없으니 DNS 설정에서 CNAME 2개를 입력하라고 뜹니다. 입력해야 될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름 www , 대상 ghs.google.com 이름 어쩌구저쩌구 , 대상 gv어쩌구저쩌구 다시 포크번 설정 창으로 돌아와서 DNS RECORDS의 Edit을 클릭합니다.

이제 Type은 CNAME으로 지정하고, Host에는 이름 의 값을, Answer에는 대상의 값을 입력합니다. 끝에 점. 은 입력할 필요 없습니다.. TTL은 기본값인 600 그대로 두고 Add 합니다.

사진에서 개인정보 삭제하기

사진에서 개인정보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 그림의 하단에 있는 속성 및 개인 정보 제거를 누르면 해당 정보가 제거된 복사본 사진이 만들어집니다. 사진 용량은 그대로입니다. 주로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등에서 개인정보를 모두 삭제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네이버에서는 원본 중요성을 무지 강조하기 때문에 속성을 삭제하지 않고 원본 그대로 올리거나 원본에 서명 등 약간의 변형만 하고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은 어떻게 GDPR을 위반했나요?

구글은 유럽연합에서 가장 큰 검색 엔진이자 홍보 플랫폼입니다. 구글은 유럽 시민들의 검색 기록, 위치 정보, 웹사이트 방문 기록 등을 통하여 개인화된 광고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구글은 이러한 정보 수집과 처리에 관하여 유럽 시민들에게 충분한 설명과 동의를 받지 않았다는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유럽연합의 개인정보보호 당국은 2019년부터 구글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조사 결과, 구글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GDPR을 위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조사 결과에 따라, 유럽연합의 개인정보보호 당국은 구글에게 총 2억 2천만 유로의 과징금을 부과했습니다. 이는 GDPR 시행 이후 가장 큰 크기의 과징금입니다. 구글은 유럽 시민들에게 개인정보 수집과 처리에 대한 확실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사건은 구글이 유럽연합의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하여 과징금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이는 유럽연합이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얼마나 엄격한 태도를 보이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또한, 구글과 같은 세계적인 기업들이 여러 규제와 법률에 맞춰서 자신들의 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을 조정해야 해야하는 것을 알려줍니다. 여러분은 이번 사건에 관하여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러분의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구글 애드센스의 역할

구글 애드센스는 웹사이트 소유자가 홍보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홍보 네트워크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은 어떻게 반응했나요?

구글은 이번 과징금에 관하여 항소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구글은 어떻게

그리고 때는 2023년 9월 19일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