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11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 windows 11

2023년 08월 01일 by 뉴시드 건강정보

▶ 목차 펼치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11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 windows 11

    지금은 대체적으로 윈도우 설치 드라이브는 SSD를 사용하고 데이터 저장용으로는 고용량 HDD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윈도우 업데이트 시 SSD의 크기가 부족하게 되면 필요 없는 프로그램, 파일들을 삭제하여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해도 크기가 부족하다면 윈도우 업데이트 다운로드 폴더를 다른 여유 공간이 충분한 드라이브로 변경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 업데이트 다운로드 폴더 위치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받고 있는 업데이트 서비스를 중지해야 하며 단축키 Ctrl Shift Esc 를 누르시면 되고 스타트 버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11

    윈도우 라이선스

    윈도우 설치용 USB를 제작하고 바이오스에서 USB를 제일 먼저 실행하도록 설정했다면, 윈도우11는 순서대로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럴경우 2가지 난관이 존재하는데, 하나는 윈도우 라이선스입니다. 윈도우11은 홈버전과 프로버전이 있었으나 프로 버전이 조금 더 가격이 높다. 어쩌면 20에서 30만원 정도인 윈도우11 소프트웨어는 라이선스 키만 구매하면 3만원 이내로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해외 쇼핑 사이트에서 어렵지 않게 구매가 가능했는데 최근에는 조금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사이트와 해외사이트에서 윈도우 라이선스 키를 판매는 하고 있으므로, 실제로 구매도 가능합니다. 이럴경우 너무 저가로 나온 라이선스 키는 불량이거나 기간 한정용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어쩌면 2만원 선이면 그래도 어느 정도 믿을 만한 윈도우 라이선스를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PC에 윈도우11 설치하기

    1. USB를 사용해 윈도우를 설치하려면 설치할 PC의 바이오스 메뉴에 들어가 USB를 먼저 읽도록 부팅 순서를 변경해야 됩니다. 바이오스 진입키는 메인보드 제조사별로 다르며 보통은 부팅 후 Del 이나 F2키를 연타하면 바이오스에 진입합니다. 진입 후 부팅 순서 메뉴에서 바꾸고 저장 후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Save Exit 잘 모르시겠으면 PC를 켜고 곧바로 DEL, ESC F1, F2, F10, F12키를 동시에 진행하여 연타하시면 될 확률이 높습니다.

    부팅순서를 결정하는 키를 이용해도 되긴 하지만 하지만 역시 제조사별로 차이가 있으며 같은 제조사여도 모델에 따라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F7, F8, F9, F10, F11, F12, Del, ESC, 숫자 0, +Alt 등 제조사별로 제각각이니 미리 검색해 알아두시면 편리합니다.

     



    연결망 연결

    사실 갤럭시북3에 윈도우11를 설치하는 방법을 정리하는 이유는 연결망 연결 항목 때문입니다. 이야말로 갤럭시북3 프로에 윈도우11 프로버전을 설치하면서 이 네트워크에 연결 항목에서 더 이상 진행하지 않아서 가장 큰 난관에 봉착했었다. 다행스럽게도 인터넷 서치로 이슈를 해결했는데, 이후에도 이러한 비슷한 상황을 접할 듯해서 정리용으로 남긴다. 위 이미지는 윈도우11 설치용 USB로 갤럭시북3 프로에 윈도우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봉착한 난관 모습입니다.

    이 상태에서 더 이상 진행이 불가능했다. 이럴경우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F10키를 터치하시면 명령 프롬프트(CMD) 창이 나옵니다. 인텔 12세대 CPU는 위 상태에서 해결할 수 있었지만, 갤럭시북 3은 인텔 13세대 CPU를 사용합니다. 보니 해결 방안이 달라졌다.

    연결망 연결

    사실 갤럭시북3에 윈도우11를 설치하는 방법을 정리하는 이유는 연결망 연결 항목 때문입니다. 실제로 갤럭시북3 프로에 윈도우11 프로버전을 설치하면서 이 네트워크에 연결 항목에서 더 이상 진행하지 않아서 가장 큰 난관에 봉착했었다. 운 좋게도 인터넷 서치로 이슈를 해결했는데, 이후에도 이러한 비슷한 상황을 접할 듯해서 정리용으로 남긴다. 위 이미지는 윈도우11 설치용 USB로 갤럭시북3 프로에 윈도우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봉착한 난관 모습입니다.

    이 상태에서 더 이상 진행이 불가능했다. 이럴경우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F10키를 누르시면 명령 프롬프트(CMD) 창이 나옵니다. 인텔 12세대 CPU는 위 상태에서 해결할 수 있었지만, 갤럭시북 3은 인텔 13세대 CPU를 사용합니다. 보니 해결 방안이 달라졌다. 위와 같은 CMD 창이 나온 상태에서 다시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TAB키를 두 번 누르시면 작은 CMD 창을 띄운다.

    자주 묻는 질문

    윈도우 라이선스

    윈도우 설치용 USB를 제작하고 바이오스에서 USB를 제일 먼저 실행하도록 설정했다면, 윈도우11는 순서대로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PC에 윈도우11 설치하기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PC에 윈도우11

    사실 갤럭시북3에 윈도우11를 설치하는 방법을 정리하는 이유는 연결망 연결 항목 때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