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기획팀의 주요과업과 필요역량에 대하여

2023년 08월 01일 by 뉴시드 건강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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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업기획팀의 주요과업과 필요역량에 대하여

    이번에는 지난 10년간의 업무 경험을 토대로, 백화점 영업관리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백화점 영업관리 취업을 원하는 친구나 백화점 영업관리가 어떤 내용인 것인지 감을 못 잡겠는 친구들, 진로 설정에 고민이 있는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 다룰 주제는 백화점 영업관리 업무와 필요 역량입니다. 1. 매출 관리 2. 브랜드 관리 3. 매장 관리 4. 고객 관리 백화점 영업관리 업무는 크게 네 가지로 볼 있습니다. 매출관리는 담당 품목의 매출 활성화를 위해 브랜드와 협상하고, 행사를 기획하고, 새로운 추가 매출 수단을 고민하는 것을 말합니다.

    브랜드 관리는 브랜드 입퇴점의 현장 지도, 매니저 면접, 브랜드 본사와 프로모션 아니면 행사 협상 등을 말하고, 매장 관리는 상시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업무들을 말합니다.

    관리자는 팀이 조직 목표를 달성하도록 영감을 주고 동기를 부여하며 이끌 수 있어야 합니다. 유능한 관리자는 좋은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분명한 기대치를 설정하며 직원에게 지원과 지침을 제공합니다.

    관리자는 직원, 이해관계자 및 고객을 포함한 여러가지 청중에게 아이디어를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능숙한 의사소통자여야 합니다.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에는 평가를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적절히 처리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영업기획팀의 주요과업과 필요역량에

    역량에 대한 정의 업무 자기소개 작성을 위한 기본 과정

    자 그러면, 다시 다시 돌고 돌아 직무역량에 대한 정의에 관해 이야기해봅시다. 목표달성능력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이에 대한 답변을 하기 위해선 스스로가 하고자하는 업무에 관해 첫째 너무 깊이 조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그 직무가 본인의 KPI달성을 위해 하는 일들을 쭉 열거해보세요. 그 다음은 그 중에서 스스로가 생각하기에 가장 크리티컬한 일이 어떤 내용인 것인지 골라보십쇼. 그 일을 가장 잘 해내기 위해 필요한 능력이 아마 해당 직무에서의 목표달성능력일 것입니다.

    역량에 대한 정의 업무 자기소개 작성을 위한 기본

    목표 및 목표 설정

    개별 부서 및 직원뿐만 아니라 조직의 분명한 목표와 목표를 설정할 책임이 있습니다.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 및 계획을 개발할 책임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데이터 분석, 장래 추세 예측, 기회와 위협 식별이 포함됩니다. 조직의 목표와 목표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인력, 자재 및 기술을 포함한 조직의 자원을 조직화할 책임이 있습니다. 직원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지도하고 동기를 부여할 책임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기대치를 설정하고, 평가를 제공하고, 좋은 성과를 인정하고 보상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2주차. Case study 매출수익성 분석, 경영관리재무

    강의 목표 주문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매출과 수익을 개선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찾습니다. 이론시험 실습 Business Analyst가 자주 쓰는 비즈니스 분석프레임워크 주문 데이터 분석 실습 액션아이템 설계와 핵심지표 설계 캡스톤 프로젝트 3주차. [Case study] 영업 분석/전략

    캡스톤 프로젝트의 문제 정의 및 핵심 지표 설계 강의 목표 영업 분석에서 활용되는 데이터 분석의 특성과 핵심 지표 설계 방법을 습득합니다.

    설득 기술

    영업 전문가는 잠재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설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의 니즈와 문제점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영업 전문가는 신제품, 서비스, 경쟁 등 시장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들은 접근 방식이 유연해야 하며 판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과 방안을 기꺼이 시도해야 합니다.

    역량분석 프로세스 예시

    저는 영업마케팅 직무이기 때문에 영업마케팅적으로, 그 중에서도 이번에는 B2C마케팅적 관점에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그러나 또 한 번 생각해보죠. 마케터는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가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하고자 하는 마케터 롤도 정말 다를 겁니다. 그래서 직무에 관해 정말 꼼꼼하게 알아보시기를 권합니다. 1 가령, 당사의 경우에 SCM 업무롤이 마케터의 롤에 해당합니다. SCM롤을 생각하고 마케팅 직무에 지원하는 지원자가 생각하는 목표달성능력은 러프하게 말하면, 물동 이슈가 발생하지 않도록 생산 캐파와 판매동향을 파악해서, 숏을 막고 기회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이 목표달성에 가장 중요합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말재고를 관리하기 위해 fcst와 RTF를 맞추기 위한 시황분석도 목표달성에 필요한 요소일 것입니다. 2위 답변을 보신 분들은 제법 놀란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역량에 대한 정의 업무 자기소개 작성을 위한 기본

    자 그러면, 다시 다시 돌고 돌아 직무역량에 대한 정의에 관해 이야기해봅시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표 및 목표 설정

    개별 부서 및 직원뿐만 아니라 조직의 분명한 목표와 목표를 설정할 책임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목표 및 목표 설정

    강의 목표 주문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매출과 수익을 개선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찾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