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 떨어진 네이버 검색광고 이렇게만 해보세요 ROAS 1,500% 달성합니다

2023년 08월 01일 by 뉴시드 건강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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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효율 떨어진 네이버 검색광고 이렇게만 해보세요 ROAS 1,500% 달성합니다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광고상품이 바로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구글 애드워즈 내가 광고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제일 상단 1등으로 노출시키면 대부분이 유입될 수 있기에 검색광고를 생각하실텐데 무요건 1위에 노출시키는게 광고비 대비 효율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파워링크, 애드워즈에 에 관해 기본적인 부분부터 이해를 해야 하는데요 네이버 파워링크와 구글 애드워즈는 기본적인 CPCost per Click광고로 클릭할때마다.

    비용이 지출되는 상품입니다. 쉽게 말해 검색자가 내 광고를 한번 클릭할때마다.

     



    효율 떨어진 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 검색 광고로 키워드 찾기 키워드 도구

    검색이라는 것은 모르는 문제를 찾아서 그 문제에 대한 답을 찾는 것이기에 검색을 하는 입장에서 어떤 방식으로 검색이 될지를 생각을 해 봐야 됩니다. 네이버 유입 키워드를 찾아보면 이렇게도 검색을 해서 들어오나 하고 고민하는 키워드 들고 있기도 하거든요. 하지만 여기서 그런 사항은 빼고 되도록이면 많은 조회수를 가지는 키워드 위주로 찾아봐야 되겠죠. 네이버 광고에 가입이 완료가 되었다면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광고 시스템 아래쪽에 보면 키워드 도구라고 표기가 되어 있는 것이 있습니다.

    키워드 도구에 들어가면 5가지 중에 선택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여기서 자신이 필요한 키워드를 찾아 보실수가 있습니다.

    6785 1,4974

    이렇게 예쁜 ROAS 를 기록했지 뭐예요 약 820나 ROAS 가 증가 하였답니다. 아주 뿌듯합니다. 하핫 물론 단점으로 효율이 잘 나오는 키워드에만 배포 있게 광고비를 집중하다보니 광고비가 낮아지면서 매출도 하락하긴 했지만, 저희는 주력 상품을 교체하는 것도 미션이었기 때문에 아주 나쁜 결과는 아니었어요. 주력 물품 바꾸기는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 이번에는 ROAS 상승 목적으로 배포 있게 CPC 를 조정합니다.

    보니 매출액 감소가 불가피했지만 소극적으로 CPC 를 조정했다면 좀더 안정감으로 광고비와 매출을 조정할 수 있었을 거예요 정답은 없으니 스타일에 그러니까 배포 있게 or 소극적으로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이상 디피플 AM 박가영이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